1599-8837

자주 하는 질문

"데이터복구 CBL테크와 상의하십시오! 최고를 넘어 유일의 기술과 서비스를 지향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 데이터 복구가 저장매체를 그대로 살린다는 개념인가요? 수리해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나 SSD 등 모든 저장매체는 논리적(삭제, 포맷, 초기화, 바이러스) 손상 시 재 사용이 가능하지만 물리적(인식불가, 액세스불가, 배드섹터 등) 손상 시 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하드 드라이브를 예를 들면 하드웨어적 손상시 거의 대부분 데이터가 기록된 플래터가 손상되는데 손상된 플래터는 수리나 재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살릴 수 있는 최대한의 데이터를 복구한 후 새로운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USB와 연결되는 커넥터 불량, PCB 단순 칩 불량 등 일부 불량은 수리가 가능합니다.

  • 데이터 복구 비용이 논리손상과 물리손상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설명해 주세요!

    논리손상은 소프트웨어적인 증상을 말합니다. 삭제, 포맷, 파티션초기화, 바이러스, 시스템오류

    물리손상은 하드웨어적인 증상을 말합니다. 인식불가, 액세스불가, 복사이동불가, 느려지거나 다운되는 증상


    논리 손상은 저장매체가 액세스, 기록, 판독, 복사 등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한 경우에는 소프트웨어적(논리) 문제이지만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면 대부분 하드웨어적(물리) 문제라 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복구 업체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하드웨어적인 불량이 발생되었을 때 복구를 시도할 수 있는 기회는 1회뿐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1차 업체에서 복구를 못하면 2~3곳에 추가로 의뢰해도 복구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신중을 기해 업체를 선정하고

    접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한 복구를 위해 설비와 장비 기술력 보유자재 등이 잘 갖추어진 복구업체에 의뢰하십시오. 

  • 물리적으로 손상된 하드디스크 커버를 오픈할때 클린룸에서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하드웨어적 불량으로 하드디스크의 커버를 오픈할 때 클린룸(Clean-Room)에서 작업하는 이유는 작업 시간동안 미디어의 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입니다. 육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먼지 입자가 플래터의 미디어 층에 내려 앉아 디스크에 흡착되면 디스크 오염 및 헤드와 미디어의 충돌이 일어나 복구에 악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심각한 손상을 입은 하드디스크를 복구하는데 있어서 안전한 복구환경이 바로 클린룸입니다.

    수술 환자는 수술실에서 수술해야 안전하겠죠? 

  • 타업체에서 복구불가 판정을 받은 하드디스크도 복구가 가능한가요?

    타업에체서 복구불가 판정을 받더라도 복구가 가능한 사례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복구가 불가능한 몇가지 증상을 제외하고는 복구불가 받은 하드디스크의 재접수 및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구불가 판정을 받을만큼 하드디스크의 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진단 오류, 기술 한계, 높은 작업 난이도, 장기간 작업 예상, 설비나 장비의 미비 등 몇가지 요인에 의해 복구가 가능한 작업건이 존재합니다.

  • 외장하드나 하드디스크에 에러 또는 인식불가 시 하드디스크를 작동시키면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하드디스크에 에러 또는 인식불가 시 하드디스크에 전원공급을 중단해야 하는 이유는 추가적인 손상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불량이 발생된 하드디스크는 짧은 순간 작동시키더라도 복구가 불가능해 질 수 있는 여지가 충분히 있습니다. 대표적인 복구불가 증상은 디스크에 스크래치가 발생되는 스크래치 손상입니다. 홈페이지 메뉴의 데이터복구 - 하드디스크 복구에 상세한 사진과 내용을 추가적으로 참고하십시오.


    최근 고용량화된 하드디스크는 트랙과 섹터의 밀도가 매우 높고 헤드의 민감성과 정밀도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이는 불량 이후 손상도 그만큼 빠르고 신속하게 진행되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과거 500GB 미만의 저용량 HDD보다 현재의 HDD는 헤드불량 또는 배드섹터 발생시 하드디스크의 손상이 급격히 증가하며, 스크래치 손상도 매우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오류창이 뜬 경우라도 거의 대부분 물리배드이며 작동시 디스크 손상이 매우 빠르게 증가합니다. 그러므로 중요한 데이터를 꼭 살려야 한다면 전원공급을 중단하고 신속하게 복구를 의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하드디스크를 떨어뜨리거나 충격을 가하지 않았는데 물리적 손상이 발생되나요?

    하드디스크에 물리적인 충격이 가해지지 않더라도 하드디스크는 물리적인 손상이 발생됩니다. 하드디스크는 고속 스핀들 모터에 의해 디스크가 회전하고 0.0001mm 이하의 높이로 헤드가 비행하며 데이터를 기록 판독하는 기계장치의 저장매체입니다. 자동차가 사고가 나지 않았는데 왜 고장이 납니까? 와 충격을 가하지 않았는데 하드디스크가 왜 물리적인 고장이 납니까? 는 동일한 질문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기계장치는 어떠한 원인에 의해 불량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노후화, 사용환경, 사용패턴, 기계적 결함, 불안정한 전원공급, 과열, 디스크 단편화 등 물리적인 충격을 가하지 않더라도 물리적인 문제가 발생됩니다. 

  • 복구 실패시 비용이 청구되나요?

    복구 비용은 복구 성공시에만 청구됩니다. 

    복구 성공이란? 저장매체에서 복구할 수 있는 최대한의 파일을 살려내는 것을 말합니다.

    단 특수 손상건 및 일부 저장매체는 작업비용 또는 자재비용이 선 청구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복구비용은 홈페이지 비용란을 참고하십시오.

  • 하드 불량으로 서버 부팅이 되지 않습니다. 복구가 가능합니까?

    소형서버부터 중대형 서버까지 하드 불량 발생으로 언제든 부팅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서버 유지보수 업체를 통해 A/S가 불가능한 경우 복구를 의뢰합니다. 서버의 특성상 대부분 복구가 가능합니다. 레이드0 스트라이프 구성 하드가 완전히 깨져 일부분의 데이터도 취득할수 없는 상태에서만 복구가 불가능하며, 레이드1, 레이드5, 01, 10 등 복사가 되거나 페리티 정보를 가지고 있는 레이드 구성시 일부 HDD가 불량이 발생되더라도 복구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할때가 많습니다. 다만 100TB~500TB 이상의 서버는 복구하는데 시간이 다소 소요되며, AS 업체 또는 end user에 의한 HDD가 뒤죽박죽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레이드 재구성 및 초기화를 진행해서는 안되며, 접수시 각 HDD는 순번대로 넘버링을 하거나 서버에 HDD가 꽂힌 상태로 접수하십시오!

  • 저장된 폴더들이 모두 바로가기로 바뀌었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바로가기 바이러스는 Autorun, VBS류의 악성코드에 감염되었을때 나타납니다. 백신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를 치료 하더라도 숨겨진 파일에 대한 설정이 변경되지 않고 오히려 바로가기 폴더만 삭제되는 결과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VBS 스크립트에 감염되면 VBS 파일을 생성하고 지속적으로 외부 저장매체에 바로가기 파일을 생성합니다. 바로가기 바이러스에 감염되더라도 복구는 가능합니다.

게시물 검색